제사장의 나라 거룩한 백성

by 관리자 posted Aug 20, 202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작성자 안준호 목사
날짜 2021-08-22

 

제사장의 나라 거룩한 백성

 

세계적인 경영 컨설턴트 짐 콜린스 의 책 「좋은 기업에서 위대한 기업으로」 의 내용 중에 “위대한 삶을 사는 사람은 아주 드물다.

대개의 경우 좋은 삶을 사는 것으로 족하기 때문이다.”라고 서술하면서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이다”(Good is the enemy of Great).라고 지적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은 대부분 좋은 것에 안주하여 위대한 것이 되기를 포기하게 되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것, 작은 성공에 안주하지 말고 위대한 기업이 되라고 의미심장한 가르침을 제시합니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들이 좋은 신앙공동체 수준을 넘어 위대한 신앙공동체가 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출애굽하여 두 달이 지나 시내광야에 도착했을 때 모세를 통해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출애굽기 19장 4절에서 “내가 애굽 사람에게 어떻게 행하였음과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내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출애굽한 백성들을 인도하실 때 홍해를 가르고 마른 땅같이 건너게 하셨고 추격하는 바로의 군대를 수장시키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를 지날 때 낮에는 구름기둥으로 밤에는 불기둥으로 인도하셨고 마라의 쓴물을 달게 하셨으며,

만나로 먹이시고 강한 힘과 능력으로 보호하시고 인도하셨습니다.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독수리 날개로 인도하셨다는 것은 특별한 목적으로 훈련시키셨다는 의미입니다.

출애굽기 19장 5절에서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을 하나님의 소유로 삼고 제사장 나라로거룩한 백성으로 특별하게 세운신다는 축복의 언약입니다.

그러므로이스라엘 백성들은 애굽의 노예근성을 버리고 하나님의 소유된 보배라는 의식으로 감격스럽게 살아야 합니다.

또한 하나님의 보배가 된 이스라엘 백성들은 제사장의 사명을 가져야합니다.

백성들의 죄의 문제를 하나님께 중보하는 일, 화해하는 일, 축복하는 일을 담당해야 합니다.

특별한 하나님의 사랑과 위대한 언약에 백성된 성도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구별된백성으로 살아야 합니다.